티스토리 뷰

반응형

팔공산에 가면 요즘 꼭 먹어야할 음식이 있다. 바로 돌짜장이다. 돌짜장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팔공산 맛집 추천 한군데하겠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팔공산 뿐만 아니라 대구에도 돌짜장의 열풍이 불어오는 것 같다. 팔공산에서도 돌짜장을 하는 전문 식당이 몇군데있다. 이번에 주말을 맞이해서 줄 서서 먹었다. 요즘 팔공산에는 돌짜장이 아주 열풍인 것 같다.

 

돌짜장은 이전에도 한번 먹어 본 적이 있다. 대구에도 돌짜장을 하는 식당들이 서너군데 있는 것 같다.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요즘 들어서 돌짜장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들이 점점 늘어 가는 것 같다. 이번에 팔공산 맛집 추천 엄마는돌짜장에 가서 아주 맛있는 돌짜장을 먹었다. 주말이어서 그런지 줄을 서서 먹었다. 엄마는 돌짜장 위치는 아래와 같다. 주차장이 굉장히 넓게 잘 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이 없는 곳이다.

 

 

이번에 가서는 돌짜장과 함께 갈비찜을 함께 주문했다. 3인 가족 혹은 4인 가족이 먹기 좋은 양이다. 돌짜장을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이렇게 반찬들이 몇 가지 나온다. 김치와 함께 진미무침 그리고 동치미가 함께 나온다. 동치미는 아무래도 갈비찜이 매콤하게 때문에 같이 나오는 것 같다. 돌짜장과 함께 김치를 같이 곁들이면 더욱 더 좋다. 또한 여기는 김치전을 해 먹을 수 있는 반죽이 같이 나온다.

 

 

식당 안쪽에 보면 이렇게 자율대가 마련이 되어 있다. 자율대에서는 일 인당 한 개씩 달걀후라이를 해서 먹을 수 있다. 또한 김치전을 부쳐서 먹을 수도 있다. 이것도 주말이어서 그런지 기다렸다가 해서 먹었다. 즉석에서 달걀후라이를 해서 먹으면 맛이 없을 수가 없다. 더구나 짜장면과 같이 먹는 달걀후라이는 정말 맛있다.

 

김치전을 부쳐서 먹을 수 있도록 한 그릇의 반죽이 나온다. 김치전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라 직접 가서 부쳐서 먹어야 한다. 부쳐서 먹는 재미도 있다. 이렇게 부친 김치전은 아주 고소하면서도 맛있다. 내가 굽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맛있게 김치전을 먹을 수 있다.

 

 

팔공산 맛집 추천 엄마는돌짜장의 돌짜장이다. 돌짜장은 말 그대로 돌판 위에 나온다. 돌판이 굉장히 뜨겁다. 처음 나올 때는 돌판 위에서 지글지글 소리를 내면서 나온다. 그 소리조차 아주 듣기가 좋다. 돌짜장은 소스도 맛있고 들어가는 다양한 해산물과 재료들이 신선해서 더욱 더 맛이 좋은 것 같다. 역시 사람들이 돌짜장을 추천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이 곳은 돌짜장과 함께 갈비찜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그래서 갈비찜을 주문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3인 혹은 4인 가족이 가게 되면 돌짜장 하나와 함께 갈비찜을 주문해서 먹으면 정말 좋은 구성이다. 갈비찜은 파인애플과 함께 매콤한 소스에 같이 나온다. 양도 넉넉하다.

 

 

매콤한 갈비찜이 아주 별미 음식이다. 돌짜장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는 갈비찜이다. 갈비찜은 정말 매콤하면서도 맛있게 매운 맛이다. 거기에다가 식감도 굉장히 부드러우면서도 풍미도 깊어서 누구나 좋아할 만한 갈비찜이다. 팔공산 맛집 추천, 돌짜장도 맛있고 갈비찜도 맛있어서 누구에게나 가보라고 권유하고 싶은 식당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