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다보면 크게 2군데로 알아보게 되거든요. 소위 말하는 1금융 은행과 2금융 보험사 말이죠. 과거에는 보험사를 통해서 주택담보대출을 실행하게 되면 신용등급 자체가 많이 떨어졌죠. 하지만 이것도 다 옛날 이야기에요.

 

몇년 전만해도 보험사 통해서 주담대 실행하면 신용등급이 은행권보다는 떨어졌지만 현재는 그런 불이익 자체가 전혀 없어요. 보험사를 통하든, 은행을 통하든 내가 가지고 있는 조건에서 최대한도 최저금리 여러 곳 비교해서 최대한 유리한 조건 찾는 것이 최선이에요. 요즘은 굳이 보험사, 은행 주택담보대출 구분할 필요가 없거든요.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장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은행권보다는 좀 더 한도적인 측면에서 여유가 있죠. 은행의 경우 주택 시세나 소득 수준에 따라서 DSR이 40%에 한하지만 보험사는 50%까지 적용이 되니까 빌릴 수 있는 대출한도가 조금 더 늘어나죠. 단점이라고하면 전체적으로 아무래도 2금융이다보니까 1금융보다는 금리가 조금 더 높아요. 하지만 요즘에는 이것도 역전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 부분은 내가 주택담보대출 필요할 때 최대한 보험사, 은행 등 여러 곳 비교해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에요.

 

대출 정보 및 상담을 받을 때 가장 간편하면서도 정확한 것이 대출상담사를 통해서 받는 것이거든요. 대출상담사 제도를 적극 활용하면 내가 굳이 은행이나 보험사 방문할 필요없이 전화로 무료상담 하면서 여러 곳 금리 한도 조건 등 비교해서 최적의 주택담보대출 진행을 해볼 수 있어요. 그런 대출상담사를 매칭시켜주는 무료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위 토핑머니에요.

 

이 사이트에는 로그인 자체가 없어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 있으면 누구나 접속해서 간단한 신청으로 대출상담사 통해서 무료개별상담을 받아볼 수 있거든요. 내가 가진 주택의 시세, 소득 상황, 담보대출의 목적에 따라서 대출상담사 매칭을 해주면 전화로 무료개별상담 받으면서 한도 금리 등 최적의 조건을 비교해서 알아볼 수 있어요. 아래 링크 걸어놓을께요. 클릭해서 이용해보세요.

 

주택담보대출 무료개별상담 클릭 ◀

 

 

 

이런 사이트나 이런 방법이 없다면 내가 일일이 은행이나 보험사 찾아다니면서 발품을 팔수밖에 없거든요. 아니면 주변에 대출을 낸 지인들 통해서 추천을 받을 수도 있고요. 하지만 주변에 지인들도 없고 은행이나 보험사 일일이 찾아다닐 시간이 없다면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확실해요.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시중 은행들 포함, 주담대, 신용대출, 추가대출 등 종합적으로 대출에 관해서 개별상담을 통해서 진행을 할 수 있고 또한 최대한도 최저금리 손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까 이런 방법을 굳이 외면할 이유는 없죠. 외면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편리하게 정확하게 대출 진행 알아볼 수 있어요.

 

 

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은
여기서무료비교
무료상담클릭◀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