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겹살로는 지존이라고해도 될 것 같아요. 수성구 삼겹살 맛집으로 추천하는 제주별돈이에요.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기는 그냥 평범한 삼겹살이 아니라 제주고기 삼겹살이에요. 그래서 더더욱 맛있어요. 구수한 것은 기본이고 찰기 있는 식감까지, 진짜 고기가 맛있어요.

 

두툼한 삼겹살은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특히 제주고기는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최고의 고기 중의 하나죠. 그리고 대구에서도 제주고기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수성구 삼겹살 맛집 제주별돈이거든요. 가격대가 있어도 아주 맛있는 고기 드시려면 여기로 가셔야해요.

 

제주별돈 위치는 아래 지도 보세요. 수성구에 있는 고기 맛집이에요. 건물 1층에 있고 가게 앞에 두어대 주차 가능하고 건물 뒷편 골목이 아주 한가해요. 그래서 건물 뒷편 골목에 주차를 해도 되니 주차걱정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황금색 테이블이 아주 인상적인 실내 분위기에요.

 

 

제주별돈 가격은 한판에 53,000원이에요. 550그램이니까 거의 한근이죠. 이 정도면 가격대가 아주 비싼 것은 아니죠. 일반 삼겹살에 비해서 조금 더 비싼 것 같은데요, 당연히 제주고기니까 가격대는 좀 더 높아야죠. 이번에 가서 제주 오겹살, 목살 이렇게 같이 먹었어요.

 

여기는 불판 자체도 굉장히 특이해요. 수많은 고기집을 다녀봤지만 가장 개성이 넘치는 불판 같아요. 가운데는 고기를 굽고 가장자리로는 다양한 식재료를 올려서 굽는데요, 그 목적에 따라서 따로 특별제작한 불판 같아요.

 

제주고기가 나왔어요. 오겹살과 목살이 같이 나왔는데요, 일단 냉동고기가 아니라 아주 숙성이 잘 된 냉장육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한눈에봐도 제주고기의 퀄리티를 짐작할 수 있을 정도로 고기의 육질이나 비주얼이 남다른 것같아요.

 

 

여기는 고기를 구워주시거든요. 그래서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제주고기 자체가 두꺼워서 그런지 일반인이 그냥 굽기에는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직원분이 거의 다 구워주시거든요. 노릇노릇하게 아주 잘 구워졌어요. 고기와 더불어 김치, 고사리 등등 올려서 같이 구워요.

 

 

일단 잘 구워진 고기는 멜젓에 푹 찍어서 먹기도 하고 갈치속젓을 곁들여서 먹기도하는데요,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소스들이 있어서 더 좋아요. 제주고기를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고기 자체가 워낙 맛있으니까 어떤 소스가 와도 좋은 것 같아요.

 

여기는 또한 고사리와 김치도 같이 구워서주는데요, 이게 또 식감이 아주 좋더군요. 고사리의 식감과 함께 제주고기의 구수한 맛, 거기다가 구운 김치까지 곁들여주면 제주고기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수성구 쪽에서 제주고기 전문으로 잘하는 곳으로 추천할만한 곳이에요.

 

 

제주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도 하나 주문을 했어요. 이런 고기 먹을 때는 역시 된장찌개나 김치찌개같은 국물요리가 있으면 더 좋거든요. 밥한공기 주문해서 김치찌개와 함께 제주고기 구워 먹으면서 식사를 했는데요, 아주 아주 맛있게 잘 먹은 곳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