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성구에 애정갈비라는 곳이 생겼는데요, 여기가 갈비 아주 맛있게 하는 곳이거든요. 수성구 가족 외식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가족 외식으로 제일 만만한 음식이 갈비거든요. 소갈비면 좋겠지만 가격대가 있으니까 돼지갈비로 외식하면 딱 가성비 좋게 외식할 수 있죠.

 

갈비도 이렇게 또 숯불에 구워야 제맛이거든요. 화력이 좋은 숯에다가 바로 구워서 먹으면 불향도 입히고 아주 맛있게 갈비를 구워서 먹을 수 있거든요. 수성구 갈비 맛집 애정갈비 다녀왔어요.

 

 

여기가 바로 수성구 가족 외식 맛집으로 추천하고싶은 애정갈비에요. 애정갈비는 여기가 지점으로 알고 있는데요, 대구에도 몇군데 있는 것 같아요.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금방 눈에 띄어요. 또한 실내 매장도 아주 깔끔하게 잘 되어 있고 주차장도 가게 앞에 있어서 좋아요.

 

애정갈비는 국내산한돈을 가지고 갈비를 만드는데요, 대표메뉴는 역시 양념통돼지갈비에요. 200그램에 11,000원이니까 가격대도 좋아요. 이번에 가서 통돼지갈비로 먹었거든요. 돼지갈비도 있고 국내산 한우 원뿔 투뿔도 있는 곳이에요. 소불고기 전골이나 삼겹김치전골도 괜찮겠어요.

 

기본 반찬이 꽤 좋아요. 김치전도 나와요. 고기 구워서 먹기 전에 이런 김치전 먹으면 좋죠. 그리고 장아찌도 나오고, 야채도 나오고요. 다양한 반찬들이 나와서 더 고기를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고기는 이렇게 거의 초벌이 다 되어서 나와요. 그래서 숯불 위에서 조금만 더 구워서 먹으면 되거든요. 초벌이 되어서 나오니까 먹기 편해서 더 좋더라고요. 초벌도 물론 숯불에 굽는데요, 그대로 테이블 위에 있는 숯불에서 한번 더 구워서 불향이 은은하게 배이도록 하죠.

 

 

다 구워진 갈비는 역시 맛있어요. 그냥 갈비가 아니라 숙성 양념갈비 같아요. 기본적으로 갈비 고기 자체에 양념이 배어 있어서 감칠맛이 아주 좋아요. 식감은 말할 것도 없어요. 아주 부드러워서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고요. 최고의 외식 메뉴라고 하는 이유가 다 있어요.

 

 

잘 구워진 갈비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소스에 찍어서 먹어도 좋고 무쌈에 싸서 먹으면 무쌈의 아삭한 식감이 느껴져서 좋고요, 마늘, 쌈장 올려서 쌈을 싸 먹어도 좋죠. 다양하게 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수성구 가족 외식 맛집으로 추천할 수 있는 애정갈비에요.

반응형